게임 개발/C#
유니티 C# rigidbody를 이용한 캐릭터 이동
UniCoti(유니코티)
2022. 8. 16. 02:0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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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에서 초보들은 이동을 구현할때
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distance;
이런식으로
현재위치 = 현재위치 + 갈 위치;
로 표현한다.
하지만 트랜스폼으로 이동했을때의 단점은 순간이동을
하는 거랑 비슷하기때문에
rigidbody를 넣어 놓았다고 해도 벽을 통과할수있다.
그렇기에 중급자인 우리는
Rigidbody.MovePosition(Rigidbody.position + distance);
를 써서 순간이동 현상을 예방해 주어야 한다.
솔직히 Rigidbody.position 이 있다는것은 처음 알았다...
살짝 충격이다
그럼
도움이 되었길 바라며,
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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